CRM으로 구현하는 B2B 마케팅/세일즈 방법론

데모 시연중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 B2B 마케팅/세일즈 기본 개념과, 이를 CRM에 구현하는 방법.

CRM으로 구현하는 B2B 마케팅/세일즈 방법론

고객 분들에게 한창 데모 시연을 드리고 있는 요즘,

공통적으로 궁금해하시는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2B CRM을 사용하시기 전에, 미리 알아두면 훨씬 좋을만한 내용을 담아 영상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꼭 세일즈맵을 사용하시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B2B 마케팅/세일즈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된다면 정말 뿌듯할 것 같습니다! 🙂

이번 영상의 큰 목표는, 아래 그림을 좀 더 디테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일 입니다.

영상을 본 후 얻을 수 있는 것들

1. 마케팅/세일즈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나눠 관리 할 수 있게됩니다.

"고객을 확보하자 & 매출을 늘리자"라는 두루뭉술한 목표를 세우는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일들을 점검 할 수 있습니다.

  • "리드 유입은 일정하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 "해당 채널에서 유입된 리드는 얼마큼의 비율로 유망 리드가 되는가?"
  • "딜 클로징까지의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되고 있지는 않은가?"
  • "마케팅 팀과 세일즈 팀 사이에 Qualified Lead의 기준이 잘 세워져 있는가?"

2. 우리 회사가 관리하는 리드 풀(lead pool)의 규모와 디테일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B2B 영업은 고객으로 전환되기까지의 호흡이 깁니다.

때문에 잠재고객이 리드로 머물러 있는 기간이 길 수 밖에 없으며,

얼마나 많은 리드 풀(lead pool)을 디테일하게 관리 할 수 있느냐에 매출이 달려있습니다.

숲과 나무를 동시에 봐야합니다.

  • 리드 상세 화면을 통해, 리드 하나 하나를 좀더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야 하며,
  • 마케팅 대시보드를 활용하여, 리드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세일즈 전략을 검토하고 피드백할 수 있습니다.

B2B 세일즈팀의 딜 파이프라인은 TODO List 관리를 넘어서야합니다.

  • 수주 성공까지의 모든 위험 요소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딜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 수주에 실패하더라도, 이를 기반으로 세일즈 전략을 회고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B2B 마케팅/세일즈 기본 개념. 리드 스테이지란 무엇인가?

리드의 획득과 육성. B2B 콜드 메일 캠페인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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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마케팅/세일즈 기본 개념. 리드 스테이지란 무엇인가?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은 항상 환영입니다.😀 편하게 질문주세요.

저희팀이 언제든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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